All of Software
전규현의 소프트웨어 이야기
2017년 8월 19일 토요일
소프트웨어 스펙은 왜 쓰기 어려운가?
›
스펙을 잘 쓰는 것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성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는 것은 이미 수차례 강조한 얘기다. 스펙을 적절히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다는 얘기는 건설에서 설계도를 제대로 만들지 않고 건설을 하는 것과 같이 소프트웨어 프로...
2017년 8월 13일 일요일
핵심은 아키텍트다
›
우리나라에는 뛰어난 프로그래머가 참 많다. 우리나라에서 연봉 4천만원 받는 개발자의 능력과 하는 일을 보고 외국의 억대 연봉 개발자가 입이 떡 벌어졌다는 우스개 소리가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 전혀 근거가 없는 얘기는 아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개발자가 ...
댓글 2개:
2017년 8월 9일 수요일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는 왜 실패하는가?
›
우리는 주변에서 실패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보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고 기간이 길어지며 많은 인원이 투입될수록 프로젝트 실패 확률은 증가한다.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제대로 진행하는 방법을 연...
댓글 1개:
2017년 6월 26일 월요일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공유'가 진짜 어려운 이유
›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문화 중 하나로 '공유 문화'를 꼽는다. 비단 소프트웨어 회사만의 이슈는 아닐 것이다. 공유에 문화라는 이름이 붙으려면 구성원 대부분이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정보를 공유해야...
댓글 4개:
2017년 6월 6일 화요일
이우소프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
가끔은 “이우소프트가 개발자에게 그렇게 좋은 회사라면서요?”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 이 말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다. 입사지원자에게 듣기도 하고 지인들에게 듣기도 한다. 몇몇 얘기를 듣고 과도하게 확대해석하기도 하고 오해하기도 한다. 모든...
2017년 4월 10일 월요일
이우소프트에는 이것이 있다 vs. 없다
›
개발자 캐리어 보장이 있다. 개발자가 원하면 영원히 개발자로서의 경력을 보장해준다. 개발자에게 나이가 많다고 관리를 강요하거나 권유하지 않고 본인의 적성과 역량에 따라서 진로를 결정하면 된다. 남녀 차별이 없다. 남여에 따른 ...
댓글 4개:
2017년 2월 11일 토요일
개발 프로세스가 개발 문화를 이기기 어려운 이유
›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SW 개발에 실패를 했다. 그뒤 선진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배우고자 노력을 많이 했고, 그 결과 개발 방법론, 프로세스를 도입하였다. 하지만 그 결과 SW개발은 더욱 비효율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일...
댓글 3개:
‹
›
홈
웹 버전 보기